메타버스는 물리적 세계와 평행하게 존재하는 가상 세계입니다. 가상현실, 블록체인 등 기술의 발전으로 사용자가 보다 현실적인 환경을 경험할 수 있으며, Metaverse는 게임, 사교, 교육, 상업에 무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메타버스의 의미, 용어 등장, 게임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메타버스(metaverse)란?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초월이라는 의미의 '메타(meta)'와 소설 속 가상세계의 광대하고 복잡한 속성을 가리키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 우주(metaverse)'라고 합니다.
메타버스는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공유하고 다양한 활동과 경험 등을 일컫는 가상 세계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이 개념은 수십 년 동안 존재해 온 개념이지만 최근 가상현실과 온라인 게임의 발전으로 이를 보다 가시적인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메타버스에서 사용자는 아바타 또는 자신의 디지털 표현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서로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 도시와 풍경에서 게임 및 기타 활동에 이르기까지 사용자 생성 콘텐츠로 가득 찬 광대하고 열린 세상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사용자가 물리적 세계의 제약에서 벗어나 실생활에서는 불가능한 일을 경험할 수 있는 평행 우주인 "제2의 삶"으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온라인 게임과 사회적 상호 작용의 새로운 지평을 나타내며 우리가 일하고, 배우고, 사귀는 방식을 변화시킬 무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메타버스 용어 등장
"Snow Crash"는 미국이 기업 영토와 프랜차이즈 커뮤니티로 분할된 디스토피아적 미래에 일어나는 1992년 출간된 일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의 공상과학 소설입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마피아의 피자 배달 기사로 일하는 해커이자 검투사인 주인공 히로(Hiro)입니다.
이야기는 히로가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인간의 마음을 감염시키는 능력을 가진 "스노 크래시"라는 신약을 조사하면서 시작됩니다. 그는 Snow Crash가 고대 수메르 문명이 개발한 생물 무기이며 강력한 기업이 사람들을 통제하고 조종하는 데 사용하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Hiro는 Y.T라는 젊은 스케이트보드 택배원과 팀을 이루고, Snow Crash에 대한 진실을 밝히고 회사의 사악한 계획을 중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 과정에서 그들은 사이보그 개, 강력한 미디어 거물, Raven이라는 가상현실 예언자 등 다양한 캐릭터 '아바타'를 만들어 냅니다.
Snow Crash의 미스터리를 더 깊이 파고들면서 Hiro와 Y.T. 로스앤젤레스의 거친 거리에서 '메타버스'라는 가상현실 세계의 깊이까지 그들을 데려가는 고위험 모험에 휘말리게 됩니다. 이 소설은 사이버펑크, 신화, 풍자의 요소를 결합하여 오랫동안 독자를 사로잡은 독특하고 매력적인 소설로 정보기술 분야와 경영인들에게 많은 영감을 준 작품입니다.
3. 메타버스 게임 유형
메타버스 게임은 사용자가 자신의 아바타나 디지털 표현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가상 세계입니다. 수십 년 동안 존재해 온 개념이지만 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그 어느 때보다 몰입감과 참여도가 높아졌습니다.
메타버스 게임에서 사용자는 가상 도시와 풍경에서 게임 등 여러 활동에 이르기까지 사용자 생성 콘텐츠로 가득 찬 광대하고 열린 세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고 사용자 지정하여 메타버스 내에서 고유한 정체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게임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실시간으로 다른 사용자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기에는 채팅, 게임 또는 기타 공동 작업 참여 등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메타버스 내에서 우정과 사회적 연결을 형성할 수 있으며 많은 메타버스 게임에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성장하는 활기찬 커뮤니티로 변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게임의 또 다른 측면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입니다. 많은 메타버스 게임에서 사용자는 건물과 풍경에서 게임 및 기타 활동에 이르기까지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다른 사용자와 공유되어 메타버스 내에서 협력적이고 창의적인 환경을 만들고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유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각각 고유한 기능과 게임 플레이가 있습니다. 다음은 가장 인기 있는 메타버스 게임 유형입니다.
▶ 소셜 메타버스 게임 - 이 게임은 주로 메타버스 내의 사회적 상호 작용 및 커뮤니티 구축에 중점을 둡니다.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아바타를 생성 및 사용자 지정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채팅하고, 다양한 활동 및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샌드박스 메타버스 게임 -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메타버스 내에서 자신만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만들고 구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건물, 풍경, 게임 및 기타 활동이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은 사용자가 가상 환경에서 실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하므로 교육 목적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 게임 메타버스 게임 - 이 게임은 롤플레잉, 퀘스트, 전투와 같은 전통적인 게임 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와 팀을 이루어 도전 과제를 완료하고 게임 세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가상현실가상현실 메타버스 게임 - 이 게임은 가상현실 기술을 사용하여 보다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만들어 몰입감을 한 단계 끌어올립니다. 플레이어는 1인칭 시점에서 메타버스를 탐색할 수 있으며 손 제스처 및 기타 직관적인 컨트롤을 사용하여 개체 및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게임 - 이 게임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분산된 가상 세계를 만듭니다. 사용자는 메타버스 내에서 토지, 건물 및 기타 객체와 같은 가상 자산을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4. 메타버스 관련 코인
가상 환경 내에서 트랜잭션에 사용되는 메타버스와 관련된 대표 코인이 있습니다.
● MANA(Decentraland) : 사용자가 가상 토지에서 사고팔고 건축할 수 있는 가상 세계인 Decentraland의 기본 통화입니다. MANA는 플랫폼 내에서 가상 토지 및 기타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 사용됩니다.
● SAND(The Sandbox) : SAND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 게임 플랫폼인 The Sandbox의 기본 통화입니다. 사용자는 SAND를 사용하여 가상 토지, 아이템 및 기타 게임 내 자산을 구매하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 AXS(Axie Infinity) : 엑시인피니티(AXS)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인 Axie Infinity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플레이어는 Axies라는 생명체를 수집, 번식 및 전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AXS를 사용하여 Axies 및 기타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ENJ(엔진) : ENJ는 게임 개발자가 가상 아이템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인 엔진 네트워크의 암호화폐입니다. ENJ는 Enjin 플랫폼과 통합된 게임 내 가상 아이템 및 자산을 사고팔 때 사용됩니다.
이들 코인*은 각각의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교환 매체로 사용되며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계속 성장함에 따라 더 많은 가상 화폐가 가상 경제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등장하여 사용되고 있습니다.
* 코인 : 여기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이상으로 메타버스(metaverse) 의미, 용어 등장, 게임 유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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